제5회 전국 초·중·고 학생「사랑의열매 나눔공모전」

  1. ※ 제5회 나눔공모전 웹포스터
5회 전국 초··고 학생사랑의열매 나눔공모전안내문

. 나눔공모전 영상물 안내

  1. 주 제 : 나눔은 실천이다
  2. 내 용 : ‘나눔은 실천이다’를 주제로 한 영상물 4편
  3. 공개기간 : 2017. 9. 4.()~

. 나눔영상물 시청 안내

·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열매) 홈페이지(http://www.chest.or.kr/) 공지,· 유튜브(https://www.youtube.com/) ‘5회 사랑의열매 나눔공모전검색

※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열매) 홈페이지에 오시면 나눔교육 수업에 활용가능한 ‘교사용 수업지도안’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음

. 학년별 시청 방법

1) 제5회 나눔공모전 영상물은 총 4편이며, 상기 홈페이지에서 전체 영상시청 또는 학년별로 취사선택 시청이 가능함

2) 각 영상별 시청 학년 안내(※ 권장사항)

번호 제 목 시 간 시청 학년
초등 고등
나눔금지법 02분 29초
나눔특공대 10분 25초
얼굴없는 천사들 05분 03초
나는 [ ]입니다 03분 37초

3)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영상물은 위 번호에 따라 4가지로 분리되어 있음

 

. 응모안내

  1. 응모자격 : 전국 초·중·고등 학생
  2. 응모기간 및 부문

 

. 응모기간 : 2017. 9. 4.() ~ 10. 13.()

10. 13.()자 소인까지 유효

나. 응모부문

(1) 초등학생 부문 : 영상감상문(시, 일기, 편지글, 그림이 포함된 글 등)

(2) 중·고등학생 부문 : 영상감상문

※ 분량은 A4 2장 이내(글자크기 11)

※ 응모부문 상관없이 개인당 1편씩 응모 가능함

※ 영상물 시청 후, 자유형식의 소감문 작성

  1. 응모방법

가. 제출서류 : 참가신청서(지정양식, 개인정보보호법률 준수), 작품 1편

. 접수방법 : 우편접수에 한함

다. 접수처 : 나눔공모전 운영국 ‘생각나눔소’

(우)05611 서울특별시 송파구 송파대로 49길 53 대정빌딩 401호 생각나눔소

※ 인터넷 및 팩스 접수 불가하며, 응모된 작품은 반환되지 않음

. 시상내역

  1. 개인상 및 단체상 부문
시 상 명 시상규모(개인 : , 단체 : 개교)
합계 초등 중등 고등
저학년 고학년
개인 대상(교육부장관상) 4 1 1 1 1
최우수상(시도교육감상) 50 17 17 16
우수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상) 85 51 17 17
장려상(한국초중고등학교교장총연합회장상) 170 68 51 51
가작(사회복지공동모금회지회장상) 1,100 500 300 300
소계 1,409 638 386 385
단체 대상(교육부장관상) 2 1 1
최우수상(시도교육감상) 43 15 15 13
우수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상) 60 20 20 20
소계 105개교 36개교 69개교
합계 1,514 674 840
  1. 나눔교육 지도교사상 부문
시 상 명 시상규모 비 고
지도교사 대상(교육부장관상) 3명 전국 시도교육청 소속 교사 신청 가능
최우수상(시도교육감상) 7명 상훈이 확보된 시도 교사에 한함(서울, 인천, 강원, 충북, 전남, 경북, 제주)
우수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상) 34명 전국 시도교육청 소속 교사 신청 가능
합계 44

 

※ 각 부문별 접수 현황에 따라 상훈계획은 일부 조정될 수 있으며, 해당 부문에 적격자가

없을 시 선정 및 시상이 생략될 수 있음

 

. 입상자 발표 및 시상식

  1. 발표일 : 2017. 12. 4.(월) 예정
  2. 발표처 :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열매) 홈페이지(http://www.chest.or.kr/)
  3. 시상식 : 2017. 12월 중 예정(입상자 발표 당일 장소 및 일정 공지)

 

. 문의

․ 나눔공모전 운영국 ‘생각나눔소’․ 전화번호 : 02-407-9006 ․ 이메일 : nanum@goodcontest.co.kr

 

공고문 및 참가신청서:02.공모전 서식

Share on facebookShare on twitterShare on googleShare on kakaostoryShare on naverlineShare on naverband

댓글 남기기